본문 바로가기
책 한번 읽어볼까요?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by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오월 2020. 3. 28.

안녕하세요 오월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평점 9.69인 책을 가져왔어요.

평점이 저렇게 높은 책은 실로 오랜만에 보네요.

그런데 18년도 책이었어요. 반응이 좋아서 리커버 에디션으로 나왔더라고요.

평점도 좋아, 교보문고 리뷰도 좋아, 내용이 참 궁금했습니다.

제목이 자기계발서 좋아하는 저로써는 굉장히 끌리긴했지만,

자기계발서 많이 읽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사실 거기서 거기인 내용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고민을 많이 했는데, 책리뷰컨텐츠를 하는게 이런게 좋은것 같네요.

고민하다가 ‘아, 책리뷰해야지.’ 이 생각에 바로 구매했습니다ㅋㅋ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14088087

책 소개

하버드에서 찾은 가장 강력한 성공 공식!

하버드에서는 똑같은 수업을 들으면서도 자신들은 다른 하버드생들과 다르다고 선 긋는 집단이 있다고합니다.

그들은 하버드에서 가장 폐쇄적인 투자자 집단인 ‘블랙 다이아몬드’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들은 월가에서 화려하게 성공을합니다.

이 책의 저자는 다양한 연구 내용을 근거로 ‘부정적 신호’에 대한 차단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대부분의 평범한 사람들은 본인을 특별하게 만드는 신호보다는

그저 평범하게 살도록 유도하는 신호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주변의 신호가 1등의 신호가 아니라면 이제 우리는 그 신호부터 차단해야 한다고 해요.

 


목차

1부 차단의 힘

1장 평균에 속지 마라

2장 신호의 힘

3장 어두운 곳에서 켜진 재능의 빛

4장 하버드에서 빛나는 ‘블랙 다이아몬드’

5장 최고의 순간은 어떻게 오는가

 

2부 깊은 이해의 힘

6장 혁신적인 발견의 비밀

7장 간격 효과

8장 하버드 최고의 교수가 되기까지

9장 하버드에서 시작되는 새로운 물결


“신호를 바꾸는 것은 가난, 유전자 등을 바꾸는 것보다 더 현실적이다.”

책을 읽으며 저는 강의를 듣는 기분이었습니다.

시각자료가 많은것도 아닌데 전혀 지루하지도 않았어요.

작가는 “신호를 차단하고 깊이 몰입하라”고 했습니다.

1부에서 신호가 무엇인지, 신호 차단의 비밀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알려줍니다.

2부에서는 한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가 우리의 목표가 되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해줍니다.

 

 


모든 부정적 신호가 차단되고 본질만 남을때, 무슨일이 일어날까?

 

 

신호의 강력함은 우리의 가까운데 있습니다.

시험성적이 낮은 학생들은 어려운 문제가 나오면 손도 못대고 그냥 포기해버리죠.

시험성적이 낮은게 부정적 신호입니다.

시험성적이 높은 친구들은 항상 선생님들의 관심과 긍정적 신호를 받고 있는데

그 친구들은 다른 학생이랑 다른 우월감을 느끼게 되겠죠.

그리고 더욱 성적을 유지하기위해 노력합니다.

이것을 타파하기위해서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것이

부정적신호를 차단하고 목표에 온전히 집중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변화가 일어난다는 거죠.

 


한 분야에서 가장 높은 성과를 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시험 하루전 7시간 공부 vs 시험 일주일 1시간씩 공부

뭐가 더 능률이 좋다고 생각하시나요?

이건 많은 실험도 있었고, 여러 매체에 소개가 많이 되었기 때문에 대부분이 아시죠?

네, 바로 일주일 1시간씩 공부입니다.

단기간의 노력보다는 노력의 정도가 같더라도 장기간의 꾸준함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실천하기가 힘들죠.

이것이 바로 이 책의 중요한 내용중 하나인 ‘간격 효과’입니다.

 


저는 욕심이 많아 아직까지 어떤 한 분야를 파고들 생각을 안했어요.

지금 건축을 공부하고 있지만, 제가 정말로 좋아하는지 잘 모르겠고,

어느분야에서 성공을 하고 싶은지도 명확하지가 않았는데,

책을 읽으며 자신감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어떤분야건 나는 흥미가있고 꾸준하게 할 수 있으면,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그 분야의 최고의 자리까지 오를 가능성이 많다는걸요.

블로그에서도, 인스타에서도, 주식에서도, 건축에서도, 저는 꾸준히 할 자신이 있고 성공할 자신도 있습니다.

이 자신감이 중요한것 아닐까요?ㅎㅎ

 


뻔한 자기계발서는 아니었습니다.

확실히 쉽게 읽히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느끼는점은 참 많아요.

실천해야 한다라는 생각이 머릿속을 꽉 채웁니다.

모든 내용을 쓰고싶지만, 여러분들이 책을보고 느끼는점이 다르다는걸 알기 때문에 직접 읽어보시고 성장하는게 좋겠죠.

지금까지 오월이었습니다. 책 한번 읽어볼까요?

댓글